2010년 2월 14일 일요일

G mail에 트위터, 페이스북을 불러오자!!

 구글의 새로운 SNS 서비스 BUZZ가 2월 10일에서 11일사이에 전세계로 런칭 되었다.
이틀만에 9백만 버즈가 포스팅 되었다고 하니, 벌써부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넘어설 것이라는 구글 빠돌이들의 설레발이 넘처나고 있다.
어떤 사람은 2012년에 트위터, 페이스북이 망할 것이라는 우스게 사진을 포스팅 하기도 하였다.ㅋㅋ

 구글 버즈는 지메일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하는 SNS 서비스이고, 크롤링(crawling)이라는 방법으로 지메일 사용자들의 분산되어있는 SNS 서비스를 버즈로 통합하려는 야심을 보여주고 있다.
트위터는 구글 프로필의 간단한 설정만으로 버즈에 포스팅 할 수 있는데, 아직까지 끍어오는 속도는 매우 느리다. 이유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트위터에서 날리는 트윗이 실시간으로 버즈로 전송되는 것이 아니고, 구글의 크롤봇이 특정 시간대에 한방에 트윗을 긁어오는 것 같다. 그러므로 현재는 갑자기 버즈에 트윗이 뭉태기로 날라오는 현상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트위터 설정을 해놓았다가 현재는 설정을 해제하고 있는 분위기 이다.
실제로 나도 처음에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트위터 연결은 걍 해제해 버렸다. 남에게 민페를 끼치는 것 같아서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버즈에서 페이스북과 연동되지는 않도 있는 것을 보면 구글이 페이스북을 경쟁상대로 보고 있는 것 은 확실 한 것 같다.

 요즘 각종 SNS 서비스가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기 때문에 사무실 혹은 스마트폰으로 이동중에 이곳 저곳을 확인하려고 하면 대가리가 복잡하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쪽저쪽 돌아댕기면서 보고 있노라면 일을 하는 건지 채팅을 하는건지 헷깔리데가 많다.
거기에다가 버즈까지 완전 돌아 버린다.

그런데, 지메일에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가젯으로 불러와서 한방에 볼 수있는 방법이 있다.
지메일과 버즈, 트위터, 페이스북을 한방에 해결하는 것이다.
그럼, 트위터, 페이스북에 좋은 글을 버즈에 바로 등록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그방법을 욜라 알기 쉽게 설명하고자 한다.

우선 이방법을 알려준 싸이트는 다음과 같다.
영어를 잘하는 분들은 걍 이곳으로가서 잘 보고 따라하면 쉽게 된다.
블로그의 제목부터가 남다르다. ㅎㅎ 

페이스북, 트위터, 버즈를 지메일로 통합하는 방법

HOW TO: Integrate Facebook, Twitter, and Buzz into Your Gmail


나는 그냥 그림 몇개로 저 위의 분보다 더 쉽게 설명 할 수 있다..ㅋㅋㅋ

1. 지메일의 환경설정-> 실험실로 간다.
 (어떤분들은 지메일을 영어로 사용하는데, 난 한글로 세팅해놓았다.)





2. 실험실 맨밑에 가면 URL로 가젯 추가 항목이 있다.
    사용에 라디오버튼을 체크하고 맨밑에 있는 변경사항저장 버튼을 꾸욱 누른다.









3. 그러면 환경설정 칸에 가젯이라는 항목이 나온다. 그걸 눌러봐라. 그러면 아래그림이 나온다.












4. URL 텍스트 박스에 아래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고 추가 버튼을 누른다.
    4-1. 트위터(twitter)
           https://twittergadget.appspot.com/gadget-gmail.xml

 








추가 버튼을 누르면 지메일의 오른쪽 메뉴바 하단에 아래와 같은 트위터 가젯이 등록 된다.
저기서 here을 누른 후 트위터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Allow를 거치면 지메일로 트위터를 불어올 수 있다.
















아래의 이미지 처럼 지메일에서 트위터를 불어올 수 있다. 이메일을 보면서 업무를 하는것 처럼 하면서 유유히 트윗을 즐길 수가 있는 것이다.
    

    4-2. 페이스북(Facebook)
           http://hosting.gmodules.com/ig/gadgets/file/104971404861070329537/facebook.xml












페이스북의 가젯은 좀 븅신같다. 설마 저기서 페이스북을 다보라고 하는 것은 아니겠지? 뭔가 스타일 개선이 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아무리 구글이 디자인하고는 거리가 멀다하나, 저 가젯은 진짜 븅신 같다고 할 수 있겠다.
상단을 잘보면 쬐그만 Expend라는 글짜를 클릭하거나 고 옆에 있는 최대화 버튼을 누르면 지메일 창으로 욜라 크게 창이 뜬다.



아래와 같이 창을 확장 시켜서 보면 원활하게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다.


나중에는 왼쪽에 욜라 크게 자리잡고 있는 가젯을 최소화 시켜 놓으면 깔끔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요걸 이용해서 지메일에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함께 보면서 버즈를 이용하면, 막강한 쑈셜 네트워킹을 할 수가 있는 것이다. ㅎㅎㅎ



댓글 2개:

  1. 사이트 접속하셨나 보네요.^^

    저는 귀찮아서 영문 링크만 버즈에 딸랑 올려 놨는데..;;;

    버즈에 링크하시면 다른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구글(Google), NSA(National Security Agency)와 손잡고 협력!
    사용자의 메일 및 정보의 검열에서 안전지대로 여겨지고 있는 곳으로서 사이버세상의 망명지로 유명한 구글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전자감시 기구인 미 국방부의 국가안보국(NSA)과 손잡아 협력한다고 합니다. NSA가 구글이 지난번 중국으로부터 당했던 사이버공격을 조사하는데 돕기로 했다고 한다. NSA가 구글을 도와주기 위해서 구글의 서버 시스템을 분석하고 취약점을 분석 강화해야 할 터이다. 중국 정부의 중국내의 Google 검열 요구에 따르지 않았던 Go..

    답글삭제